브라질-박성희

안녕하세요. 브라질에서 교환학생을 마치고 상파울루에서 인턴을 하고 있는 박성희입니다. 유학과 인턴 생활 중에 만난 브라질 소식들을 생생히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브라질-박성희 목록

게시물 검색
브라질-박성희 목록
두번째 칼럼 - 2
한국에 살면서 우리나라사람들은 안전불감증이 정말 심하다고 느낀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자칫하면 큰 사고가 날 우려가 있는 문제임에도 괜찮겠지 싶어서 덮고 넘어가고 덮고 넘어가고... 한국사람들의 빨리빨리 와 외형만 중시하는 성과주의 문화가 안전 불감증을 더욱 촉진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보면 브라질은 안전과 관련해서 정말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간혹 빨리빨리문화가 있는 한국사람이 보기에는 너무 절차만 따지고 진도는 안나가는 것 같아  답답해 보일 수 있지만 큰 피해를 막기 위해서 먼저 …
두번째 칼럼 - 1
브라질 Brigadista 와 소방 안전브라질에 있는 회사에서 일을 시작하면서 제일 먼저 궁금해 했던 것은 바로 Brigadista의 존재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브라질에서는 직원들이 회사 유니폼을 착용하는데 어떤직원 옷 앞에는 빨간 동그란 마크에 등에는 Brigadista라고 쓰여있었고, 그 이외에는 일반 유니폼을 입는 것이였습니다.   다른직원과 구별되는 옷을 입고 있어서 그들은 무언가 특별한 존재임을 짐작하고 있엇지만 도대체 무슨 의미인지는 추측할 수 없었습니다.   알고보니 그들…
첫번째 칼럼
​브라질 상황별 팁  비행기탑승권 결재 자동취소시- (골 항공사)  가끔씩, 골 항공사 시스템 오류로 인터넷에서 예매한 비행기티켓이 취소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종종 일어나는 일이 아니라고 하지만 저는 벌써 2번이나 당첨이 되었습니다. 비행기 티켓 예매후 예약확인 메일 까지 받았지만 골 항공사 그들도 알수 없는 시스템상의 이유로  사전 통보도 받지 못한채 아무도 모르게 항공권이 취소되어 공항에서 다시 새로운 티켓을 구매해야만 했습니다. 억울하지만 공항에서 새로운 항권권을 구매한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외대로 81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교양관 213-1호
031-330-4593~4 / localitycenter@hufs.ac.kr
Copyright (c) 2024 한국외국어대학교 로컬리티 사업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