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 조한아

안녕하십니까. 한국외국어대학교 프랑스학과 조한아입니다.

저는 프랑스의 수도이자, 낭만의 도시인 파리(Paris), 이곳 에서 교환학생으로 생활 중 입니다.  이미 1학기를 끝내고 2학기를 보내고 있는데요. 남은 6개월의 교환 학생일지를 3기 Global-K 리포터 활동과 함께 할 계획입니다.

여러분께 파리의 모든 모습을 생생하고 재미있게 전해 드리겠습니다. 

프랑스 - 조한아 목록

게시물 검색
프랑스 - 조한아 목록
일곱번째 칼럼
 < 일곱 번째 칼럼 - Petites vacances en Normandie ② >   Bonjour à tous :)  안녕하십니까 글로벌 리포터 3기 프랑스 파리에서 수학 중인 교환학생 조한아입니다.저번 칼럼에 이어서 친구와 함께 떠난 노르망디로의 짧은 휴가, 마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베르니에 이어 이번 코스는 Chàteau de Gaillard 입니다.   이 성은 Les Andelys 라는 작은 마을의 절벽에 세워진 성입니다. 차…
여섯번째 칼럼
 < 여섯 번째 칼럼 - Petites vacances en Normandie ① >  Bonjour à tous :)  안녕하십니까 글로벌 리포터 3기 프랑스 파리에서 수학 중인 교환학생 조한아입니다.지금 한국은 기말고사로 한창 바쁠 시기이지만 프랑스에서는 이미 학기가 끝나고 바캉스 기간으로 접어드는 기간입니다. 시험 몇 개를 망쳐 완전한 바캉스를 즐기지 못하고 재시험을 쳐야한다는 사실만은 숨기고 싶네요! 하지만 프랑스의 아름다운 여름을 그냥 보내기는 너무 아쉬워 친구와 1박 2일 쁘…
다섯번째 칼럼
< 다섯 번째 칼럼 - 프랑스 대선③ - Macron! Président! >    Bonjour à tous :) 안녕하십니까 글로벌 리포터 3기 프랑스 파리에서 수학 중인 교환학생 조한아입니다. 지난 칼럼에서는 대통령 후보들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유세 기간 모습들, 그리고 1차 투표 결과에 대해서 다뤄보았는데요, 이번 칼럼에서는 결선투표 결과에 대해 다뤄볼까 합니다.    5월 7일! 드디어 결선투표를 통해 프랑스 대통령이 선출되었습니다. 극우 FN당 Le…
네번째 칼럼
<프랑스 대선② - 프랑스 선거 문화 그리고, 1차 투표>  Bonjour à tous :)안녕하십니까 글로벌 리포터 3기 프랑스 파리에서 수학 중인 교환학생 조한아입니다.지난 칼럼에 이어 이번 칼럼에서는 제가 지켜본 프랑스의 선거 문화와, 23일에 치러진 1차 투표에 대해서 알려드릴까합니다.   프랑스의 대선기간을 바로 옆에서 지켜보면서, 프랑스 선거 문화는 정말 자유로우면서도 열정적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유세기간 동안 한국에서도 대선후보자들의 토론이 있는 것처럼, 프랑스도 마찬가지…
세번째 칼럼
프랑스 대선① - 프랑스 대통령 후보에 대해서   Bonjour à tous :)안녕하십니까 글로벌 리포터 3기 프랑스 파리에서 수학 중인 교환학생 조한아입니다.이번 칼럼으로는 프랑스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프랑스 대선에 대해 다뤄볼까 합니다.         <길거리에 붙어있는 후보 포스터들>                <특정인물을 비하하는 낙서>   대…
두번째 칼럼
조한아 칼럼 2. 지극히 일상적인 프랑스 대학생활 - 파리 대학생들의 시험기간   Bonjour à tous :) 안녕하십니까 글로벌 리포터 3기 프랑스 파리에서 수학 중인 교환학생 조한아입니다.지난 칼럼에 이어 이번 칼럼에서는 파리 디드로 대학생들의 시험기간 모습을 간접적으로나마 보여드릴까 합니다. 한국에서는 대부분 일주일이면 모든 수업의 시험을 끝낼 수 있는 것에 비해 저는 이 곳에서 한 달 내내 시험을 치렀답니다. 일주일 만에 끝나긴 하지만 공부량이 상당히 부담스러운 한국의 시험기간이 더 나은지, 다소 …
첫번째 칼럼
<첫 번째 칼럼 - 지극히 일상적인 프랑스 대학생활 - 파리7대학, 수업, 그리고 친구들>   Bonjour à tous :) 안녕하십니까 글로벌 리포터 3기 프랑스 파리에서 수학 중인 교환학생 조한아입니다.저는 파리에서 유학을 하면서 반은 이방인의 시선, 반은 현지인의 시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 두 시선으로 바라본 파리 현지의 삶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학교는 파리의 동쪽 13구에 위치한 Paris 7 Diderot 대학교입니다.학교 옆에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외대로 81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교양관 213-1호
031-330-4593~4 / localitycenter@hufs.ac.kr
Copyright (c) 2024 한국외국어대학교 로컬리티 사업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