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아시아 - 이유진

안녕하세요. 저는 Global-K 리포터 2기에 이어 3기로도 활동하게 된 중앙아시아학과 이유진입니다.
지난 학기 어학연수를 마치고, 이번 학기는 2017 상반기 코트라 알마티 무역관에서 마케팅 인턴으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7월까지 알마티에 머무르며 해외 인턴의 생활에 대해 여러 방면으로 소식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유학 생활을 하며 전해드렸던 소식에 이어, 더욱 유익하고 현실적인 정보를 여러분과 나누겠습니다.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나라, ‘카자흐스탄’ 저와 함께 샅샅이 파헤쳐 봅시다!    

중앙아시아 - 이유진 목록

게시물 검색
중앙아시아 - 이유진 목록
열일곱번째 칼럼
<아스타나 엑스포 – 프리미엄 코리아 팝업스토어>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J 이번 칼럼이 3기 리포터로 활동하는 마지막이 되겠군요, 1년간 카자흐스탄 및 유학/인턴 생활에 대해 전해드릴 수 있어 기뻤습니다.ㅠㅠ 저번 칼럼에서는 아스타나 엑스포 ‘한국의 날’에 대해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이번 칼럼에서도 엑스포 관련하여 ‘프리미엄 코리아 팝업스토어’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POP UP STORE?]  아스타나 엑스포 한국관을 비롯해 엑스포…
열여섯번째 칼럼
<아스타나 엑스포 – 한국의 날 행사> 안녕하세요. 글로벌 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아스타나 한국관에 대한 소개에 이어 이번에는 '한국의 날' 전체 일정과 주요 행사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참가국들 마다 national day라고 해서 자신의 국가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행사가 있답니다.그 기간은 참가국들마다 다르며 한국은 7월 19일부터 21일까지를 한국 주간으로 지정했답니다.저는 운좋게도 행사가 포함된 17일부터 19일까지 아스타나에 있었답니다.  [한국의 문화행사]​ 엑스포가 …
열다섯번째 칼럼
<아스타나 엑스포 - 한국관>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J 저는 7월 30일 카자흐스탄 생활을 마무리하고 한국에 돌아와서 한국 적응중이랍니다.어느덧 2기를 비롯해 3기 리포터로 활동하게 되는 8월, 마지막 달이 되었네요. 아쉬워요ㅠㅠ 이번 달에는 지난 7월 중순에 갔다 온 아스타나 엑스포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아스타나 엑스포]제가 2기 리포터로 활동했을 때는 내년에 개최될 엑스포라고 소개드리면서 칼럼을 썻던 기억이 있는데 지금 이 순간에는 이미 엑스포를 직접 다녀온 후가 되었답…
열네번째 칼럼
열네번째 칼럼 - <알마티 생활을 마치며 – Good Bye 알마티>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J벌써 7월 말이네요, 다들 방학 보람차고 즐겁게 보내고 계신가요?저도 어느덧 저번학기는 어학연수를 마치고 이번학기 인턴을 마무리하게되는 때가 되었네요.작년 9월 초에 카자흐스탄에 와서 8월이 되기전에 한국에 돌아가게 된답니다. 약 1년간 이 곳,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생활을 했는데요, 정말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을 타지에서 보냈답니다.이번 칼럼에서는 카자흐스탄 생활을 마치고 마…
열세번째 칼럼
<코트라 알마티 인턴 – 카자흐스탄 국제 관광 박람회 참관기>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J어느덧 7월의 마지막 주가 되었고 곧 8월이 되네요! 이제 후임 인턴들에게 인수인계까지 마친 상태랍니다. 알마티에서의 인턴생활을 마무리하면서 지난지는 꽤 오래된 박람회지만 관광 또한 카자흐스탄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전시회/박람회 관련 칼럼으로는 마지막으로 관광 박람회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About 카자흐스탄 국제 관광 박람회] &nb…
열두번째 칼럼
<알마티 인턴생활 쇼핑몰 추천 – 코톤>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J벌써 7월으로 접어들었네요, 시간이 참 빠른것 같습니다.다들 종강하고 방학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 이번 칼럼에서는 카자흐스탄에 올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될 (특히, 여성분들!) 쇼핑몰 브랜드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저도 처음에는 이곳에 오고, 쇼핑도 잘 못하겠구나 생각했었지만 전혀 그렇지 않답니다!큰 쇼핑몰들에 자라, 망고, H&M, Stradivarius, Bershka 등 유럽브랜드들이 많이 입점해있고지리상 …
열한번째 칼럼
 <코트라 알마티 인턴 생활기 – 카자흐스탄 국제 의료 전시회 참관기>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J어느덧 6월의 마지막 주가 되었고 곧 7월이 되네요! 이제 후임 인턴들도 뽑힌 상태고, 얼마 남지 않아서 기분이 싱숭생숭하답니다.자, 그럼 그 마음을 담아(?) 조금 오래 지났지만, 5월 중순에 참관했던 의료 전시회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About 카자흐스탄 국제 의료 전시회]   전시회 명 한글2017 카자흐스탄 국제 의료 전시회영…
열번째 칼럼
<카자흐스탄 교통 – 우버 택시>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저번 칼럼에서는 카자흐스탄의 교통시스템에 대해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이번 칼럼에서는 카자흐스탄 택시와 우버택시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카자흐스탄에서는 그만큼 택시 이용에 있어 알아두어야 할 게 많습니다~  [All about 카자흐스탄 택시] l  카자흐스탄 택시 시장은 경쟁이 매우 치열   카자흐스탄에서는 차량을 소유하고 있…
아홉번째 칼럼
<현지인 못지않게 해외생활 즐기기 – 카자흐스탄 교통이용편>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J이번 칼럼에서는 카자흐스탄의 교통시스템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각각의 교통시스템과 유용한 교통 어플을 알려드릴게요!   [옹아이 교통카드]알마티에는 버스 및 지하철 교통 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  한국처럼 옹아이라는 교통카드에 충전을 버스와 지하철을 탈 때 사용할 수 있답니다.버스, 지하철 이용요금은 80텡게로 약 300원 밖에 안되는 가격인데요, 한국과 비교했을 때…
여덟번째 칼럼
<현지인 못지않게 해외생활 즐기기 – 카자흐스탄의 쿠팡, 초코라이프>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J이번 칼럼에서는 카자흐스탄에서 유학/인턴 생활을 하실 분들에게 꿀팁!이 될 수 있는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다들 인터넷 쇼핑 많이들 이용하시죠?저도 한국에 있을때는 심심하면 쿠팡, 위메프, 지마켓 등 인터넷쇼핑이 취미인데요(?)의류, 신발, 화장품 등의 뷰티/패션 상품은 판매하지 않지만, 일상 생활에 필요한 것들을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 카자흐스탄의 소셜커머스를 소개해 드리…
일곱번째 칼럼
<알마티 코트라 인턴 – 의료사절단 수출상담회 참관기>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어느덧 5월의 막바지를 향해서 달려가고 있네요. 다들 5월 한 달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인턴으로 일할 날이 2달 가량밖에 남지 않았답니다. 시간이 참 빨리가는 거 같네요~ 3번째 칼럼에서도 농자재 특화 사절단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이번 칼럼에서는 의료사절단 참관기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참고로, 평소에 이렇게 사절단이 자주 오지는 않는답니다.작년에는 1년동안 3번이 있었다고 하는데,…
여섯번째 칼럼
<녹색의 도시 – 알마티의 공원들>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다들 중간고사를 마치고 5월을 즐기고 계신가요? 알마티에도 이제 완전 여름이 온것 같네요. 낮에는 30도까지 올라갈 정도로 더워졌답니다~ 날씨가 좋은만큼 해도 길어지고 날씨가 좋아서 택시를 타지않고 걸어서 출퇴근을 하고 있답니다. 바로 옆에 공원이 있어서 출퇴근 길이 정말 예쁘답니다. 그래서 이번 칼럼에서는 알마티의 공원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알마티 도시를 형용하자면 …
다섯번째 칼럼
<알마티 코트라 인턴 – 차른 캐년을 가다>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다들 중간고사 준비에 바쁘신가요? 아니면 시험을 끝내고 여유를 즐기고 계신가요? 한국에는 벚꽃으로 모두들 사진 찍기 바쁜것 같은데요, 카자흐스탄에는 한국처럼 벚꽃이 피지 않는답니다. L 하지만 종종 길가에 혼자 피어있는 벚꽃 나무들은 볼 수 있답니다. 3주 전, 4월 초만 해도 눈이 왔었는데 이제는 이 곳에도 완전한 봄이 왔습니다. 날씨가 좋으니까 점심시간에 산…
네번째 칼럼
<알마티 코트라 인턴 – 중앙아시아 패션전시회 참관기>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얼마전에 무역사절단 행사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3월에 갔었던 카자흐스탄 중앙아시아 패션 전시회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about 전시회]     패션전시회는 알마티 내 ATAKENT 전시회 11번 전시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알마티에서 열리는 대부분의 전시회는 아타켄트…
세번째 칼럼
<알마티 코트라 인턴 – 경북 CIS 농자재특화 무역사절단 참관기>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어느덧 3월이 지나고 4월 봄으로 접어들었습니다!하지만 이 곳 알마티에서는 4월에도 눈을 볼 수 있답니다.지금, 4월6일 이 순간에도 창 밖에서는 눈이 내리고 있답니다 *,*뜬금없지만 알마티의 3일 후 날씨가 한국의 날씨라고 보면 된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저번에는 코트라 알마티 인턴에 대한 소개해드렸었는데요.이번 칼럼에서는 무역사절단에 대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업무편에서 무역사절단…
두번째 칼럼
코트라 알마티 무역관 – all about 인턴편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저번에는 코트라 알마티 무역관 - 업무에 대한 소개를 했었는데요. 지난 칼럼을 토대로 이번 칼럼에서는 알마티 무역관의 인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럼 이제 코트라 알마티 무역관 인턴에 대해 함께 살펴볼까요?~  [코트라 알마티 무역관에 지원하게 된 계기] 일단, 인턴의 하루를 살펴보기 전에 코트라 알마티 무역관 인턴으로 지원하게 된 계기…
첫번째 칼럼
코트라 알마티 무역관 - 업무편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지난 2기 리포터 활동 마지막 칼럼으로 코트라 알마티 무역관에 대한 소개를 했었는데요.3기 리포터 첫번째 칼럼은, 무역관에서 하는 일은 무엇인지!1코트라 알마티 무역관의 업무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칼럼에서 무역관의 업무에 대해서 아주 잠시나마 소개했었는데요,알마티 무역관은 인턴이 2명인만큼 업무가 많은 무역관이랍니다. 한 명은 마케팅업무 담당이고, 한 명은 조사업무를 담당하게 된답니다. 저는 마케팅 업무를 보조하고 있답니다~이와 같…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외대로 81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교양관 213-1호
031-330-4593~4 / localitycenter@hufs.ac.kr
Copyright (c) 2024 한국외국어대학교 로컬리티 사업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