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아시아 - 양가람

안녕하세요^^ Global-K 리포터로 활동하게 된 중앙아시아학과 양가람입니다.
 
작년 9월 교환학생으로서 카자흐스탄에 첫 발걸음을 디딜 때까지만 해도 두려움이 앞섰는데요.
이제는 늘 새로움이 가득한 카자흐스탄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카자흐스탄을 넘어서 중앙아시아의 다양한 모습들을 여러분께 전달할 예정입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늘 정확하고 흥미로운 주제로 찾아뵐테니 지켜봐 주세요! 

중앙아시아 - 양가람 목록

게시물 검색
중앙아시아 - 양가람 목록
열번째 칼럼
100 years of Beauty and History     안녕하세요. Global-k 리포터 양가람입니다. ​  한 때 YouTube에서 화제였던 ‘100 years of beauty‘라는 영상을 아시나요?  cut video라는 해외의 한 프로덕션 에이전시가 제작한 “100 Years of Beauty in 1 Minute”은 1910부터 100년간 시대별로 유행했던 스타일링 변천사를 60초의 영상에 담아낸 것인데요, 세계 각국의 유행 포인트를…
아홉번째 칼럼
누구나 반할 수밖에 없는 꿈같은 곳 콜사이, 카인디 호수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양가람입니다.바쁜 한학기가 끝마치고 다들 신나는 여름방학을 보내고 계신가요?저도 한국에 돌아가기 전 카자흐스탄 이 곳 저 곳을 여행하며 방학을 즐기고 있답니다.   광대한 카자흐스탄 영토 곳곳의 자연들은 세계 어느 나라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자랑하는데요,저는 이번에 카자흐스탄의 대표적인 국립공원인 콜사이(Колъсай, Kolsai)와 카인디(Каинды, Kaindy)라는 호수에…
여덟번째 칼럼
카자흐스탄에 불고 있는 k뷰티 열풍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양가람입니다. 저희는 어제부로 마지막 시험이 끝났습니다. 7월부터는 기숙사를 개방하지 않아 모든 학생들이 집으로 돌아가려는 준비가 한창인데요, 저는 6월 한 달 동안 알마티에서 더 머무르면서 학기 중에는 가보기 힘들었던 명소들도 찾아가 보면서 마지막 추억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집에서 교환학생 짐을 꾸리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마지막이라니 떠나는 날이 다가올수록 아쉬운 마음이 더 커지는 거 같아요.  …
일곱번째 칼럼
카자흐 민족의 전통문화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양가람 입니다.이번 칼럼에서는 카자흐 민족의 전통문화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카자흐스탄에서 인사를 건네는 것은 가장 중요한 문화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서 생활하다보면 처음 만난 사람에게도 살갑게 인사를 건네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모르는 사람이라고 인사를 무시한다면 상대방은 이를 매우 좋지 않게 생각한다고 해요.    전통적으로 나이가 많은 남자사람과 더 적은 남자…
여섯번째 칼럼
카자흐스탄의 숫자 이야기      안녕하세요.:) Global-K network 리포터 양가람 입니다.    한국은 지금 긴 연휴가 끝나고 모두들 일상으로 돌아가 바쁜 생활을 하고 있을 텐데요,저희는 정기 수업이 모두 끝나고 기말고사를 앞두고 있습니다.곧 한국으로 돌아갈 생각에 들뜨기도 하지만 아쉬운 마음이 조금 더 큰 거 같아요.    현지에서 공부를 하면서 한국에서는 알 수 없었던 현지인들이 주로 쓰는 표현이나 관습에 대해 많이 배우게 되는데요,오늘은…
다섯번째 칼럼
나자르바예프, 자국어 표기 키릴문자에서 라틴문자로 변경 지시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양가람입니다.   지난 칼럼 주제는 카자흐스탄 언어 사용실태였는데요,이번 칼럼에서는 카자흐어 사용을 늘리기 위한 정부 정책 중 하나로써 카자흐어 표기 방식 변경 정책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지난 12일 카자흐 정부는 자국어 표기 문자를 라틴문자로 변경하겠다는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아래는 이에 대한 한국 기사 전문입니다.     나자르바예프, 자국어 표기 키릴문자서 라틴문자로 변경…
네번째 칼럼
카자흐스탄 언어 사용 실태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양가람입니다.드디어 알마티도 초록 이파리들이 무성해지기 시작했는데요, 햇살이 따뜻해 이곳저곳에서 축제도 많이 하고 놀러 다니기 가장 좋은 때 인거 같아요. 이번 칼럼에서는 카자흐스탄 언어 사용 실태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카자흐스탄은 카자흐어가 모국어이며 러시아어를 ‘민족 간 소통어’ 즉, 공용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카자흐어를 배우면서 선배들이나 교수님께 러시아어의 중요성에 대해 익히 듣곤 했는데요, 제가 카자흐어를 전공으로…
세번째 칼럼
중앙아시아의 스위스, 키르기스스탄에 가다!   안녕하세요. Global-k 리포터 양가람입니다. 3월 22일은 카자흐스탄의 최대 명절인 나우르즈(Наурыз)인데요, 이번 해에는 20일 월요일부터 23일 목요일까지 공휴일로 지정되었습니다. 긴 휴일에 알마티에만 있기엔 아쉬워 2박3일 동안 키르기스스탄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키르기스스탄에 가는 방법과 카자흐스탄과는 또 다른 키르기스스탄의 모습들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키르기스스탄은 중앙아시아에서 가…
두번째 칼럼
카자흐스탄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안녕하세요.☺ Global-k 리포터 양가람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제가 카자흐스탄에서 7개월 동안 생활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어플들을 소개하겠습니다.   2ГИС(2gis) 이 어플은 구글맵과 같은 지도 어플인데요, 구글맵보다 건물이나 거리의 형태가 더 자세하게 나와 있어 더 유용하게 쓰고 있는 어플입니다.    자신이 자주 가는 곳은 하트로 즐겨찾기 해놓을 수 있고 현재 위치에서 가고자 하는 곳의 경로나…
첫번째 칼럼
중앙아시아의 국제관계   안녕하세요. Global-k 리포터 양가람입니다.앞으로 여러분과 중앙아시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나눌 예정입니다.       아직 중앙아시아에 대해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19세기 이후 중앙아시아는 세계에서 가장 고립된 지역 중 하나로 제정러시아와 소연방의 지방공화국으로서 원료 공급지 역할을 강요받아 왔습니다. 그러나 1991년 독립과 함께 대 러시아 의존도를 축소해 가면서 서방국가들과 동등한 정치 경제적 관계를 발전시켜 오고 있습니다. 현재 중앙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외대로 81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교양관 213-1호
031-330-4593~4 / localitycenter@hufs.ac.kr
Copyright (c) 2024 한국외국어대학교 로컬리티 사업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