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시아 - 이유진

안녕하세요. 저는 GlobalK 네트워크 2기 리포터로 활동하게 된 중앙아시아학과 이유진입니다^^ 저는 아너스 프로그램에 선발되어 카자흐스탄 국립대학교에서 어학연수를 마치고 인턴으로 일하며 1년 동안 카자흐스탄에 머물 예정입니다.

 

다른 지역보다 비교적 정보가 부족한 카자흐스탄에 대한 유익한 정보들을 여러분들과 나누고자 합니다! 

‘about 카자흐스탄’ 카자흐스탄이라는 나라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 ‘travel 카자흐스탄’ 현지의 명소와 여행코스에 대한 정보, ‘life in 카자흐스탄’ 카자흐스탄에서 유학생활을 통한 정보와 같이 여러 관점에서 여러분들과 교류하고 싶습니다.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나라, ‘카자흐스탄’ 저와 함께 샅샅이 파헤쳐봅시다!   

유라시아 - 이유진 목록

게시물 검색
유라시아 - 이유진 목록
열다섯 번째 칼럼
<코트라 알마티 코트라 무역관>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1월 달에는 여러가지 일들로 바빠, 1달 만에 돌아온 것 같네요ㅎㅎ 저번 칼럼에서는 2017 아스타나 엑스포 에 대해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이번 칼럼에서는, 제가 인턴으로 일하게 된 알마티 코트라 무역관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알마티 무역관은 생각보다 꽤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무역관이랍니다! 2001년 10월 1일에 개설되어…
열네번째 칼럼
2017 아스타나 엑스포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저번 칼럼에서는 카자흐스탄의 대통령에 대해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이번 칼럼에서는, 2017 아스타나 엑스포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다음 해인 2017년에는, 카자흐스탄의 수도 아스타나에서 엑스포가 개최된다고 하는데요, 어떤 주제의 엑스포인지, 우리나라의 참가 계획은 어떤지 등 한번 살펴보실까요?~        올림픽과 월드컵과…
열세번째 칼럼
카자흐스탄 대통령 – 대통령의 날, 독립기념일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저번칼럼에서는 알마티 추천 한식당에 대해 소개해 드렸었는데요,이번 칼럼에서는 12월 1일 대통령의 날과 12월 26일 독립기념일을 맞이하여카자흐스탄의 대통령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알고계신지 모르겠지만 카자흐스탄 대통령은 지금껏 단 한 명!즉, 초대 대통령이 지금까지 쭉 대통령직을 맡고 있답니다. 정말 흥미로운 사실이지 않나요?      카자흐스탄의 대통령은 ‘누르술탄 나…
열두번째 칼럼
유학생활 in Almaty – 추천 한식당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어느덧 12월에 되었고, 2기 리포터로 활동하게 되는 마지막 달이 되었네요.다들 그렇겠지만, 타지에서 보내니까 시간이 참 빠르게 가는 것 같네요ㅠㅠ저번칼럼에서는 알마티 추천 카페에 대해 소개해 드렸었는데요,이번 칼럼에서는 한식당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무리 타지에 나와있더라도한국인은 밥을 먹고 살아야죠, 밥이 보약! 그래서 제가 3달 넘게 이 곳에서 생활하면서  다녀본 한식당 중에서 4곳을 소개하고 추천…
열한번째 칼럼
유학생활 in Almaty – 추천 카페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저번칼럼에서는 문화생활 콘서트편에 대해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이번 칼럼에서는 제가 3달 동안 알마티에서 다닌 카페들을 바탕으로 몇몇 카페들을 소개하고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 곳에서의 생활은 가끔 외출을 제외하고는 학교-카페-운동-기숙사가 전부라해도 무방하답니다ㅎㅎ 그만큼 가 본 카페도 다양하고, 먹어본 음식과 카페들도 다양하기 때문에 나름 엄선해서 고른 카페들이니 신…
열번째 칼럼
어학연수 문화생활 – 콘서트편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저번칼럼에서는 문화생활 발레편에 대해 소개해 드렸었는데요,이번 칼럼에서는 문화생활 - 콘서트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무리 어학연수로 왔다지만, 주말이나 쉬는 시간에는 문화 생활을 해야죠!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이번 달에 본 마이라 일리야노바 콘서트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일단 마이라 일리야노바가 누구냐 하면, 우리나라의 조수미(?)정도라고 생각하시…
아홉번째 칼럼
어학연수 문화생활 – 발레편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저번칼럼에서는 카즈구 기숙사에 대한 내용에 대해 소개해 드렸었는데요,이번 칼럼에서는 카자흐스탄 알마티 문화생활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무리 어학연수로 왔다지만, 주말이나 쉬는 시간에는 문화 생활을 해야죠!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이번 달에 본 발레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과거 소련의 영향을 받아 카자흐스탄 또한 발레 문화가 발전했다고 하는데요,그럼 저와 함께 알아보실까요~!…
여덟번째 칼럼
카즈구 기숙사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저번칼럼에서는 카즈구 학교시설과 수업진행방식에 대한 내용에 대해 소개해 드렸었는데요,이번 칼럼에서는 다음에 카즈구 기숙사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기숙사 시설과 규칙, 통금시간, 방배정, 요리, 빨래, 특이사항 등 카즈구 기숙사에대한 점을 샅샅히 파헤쳐 보고자합니다! 그럼 저와 함께 알아볼까요~!?   저번 칼럼에서 얘기했듯이, 기숙사도 본교에 위치해있지 않고 학교 바로 뒤에 있답니다…
일곱번째 칼럼
카즈구 학교시설과 수업진행방식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여태까지는 카자흐스탄에 대한 칼럼을 많이 썼었는데요, 이번 칼럼에서는 다음에저와 같이, 카자흐스탄 국립대학교, 카즈구로 교환학생을 오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를나누고자 합니다! 카즈구 학교 시설과 수업방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그럼 한번 알아볼까요?~ 교환학생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특히, 중앙아시아학과의 학생들의 경우)국립대인 카즈구와 외대인 인야즈 중에서 많이 고민을 할텐데요, 선택 마지막 날까지계속 고민하다…
여섯번째 칼럼
알마티의 날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3번째 칼럼에서는 카자흐스탄의 명절, 나우르즈와 나우르즈 축제에 대해서 얘기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알마티의 날에 열리는 축제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제가 직접 가본 알마축제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저와 함께 알마티 날에 대해 알아볼까요~?   알마티의 날에 대한 얘기를 하기전에, 알마티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번째 칼럼에서 카자흐스탄이라는 나라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면서…
다섯번째 칼럼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카자흐스탄에 온지도 벌써 2달, 카즈구에서 열심히 카자흐어를 공부하고 있답니다! 이번 주말에는 학교에서 ‘투르키스탄’이라는 카자흐스탄의 도시로 견학을 다녀왔답니다. 그래서 이번 칼럼에서는 견학을 통해 투르키스탄이라는 도시와 카자흐스탄의 기차에  대해 여러분들과 얘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그럼 한번 알아볼까요?~​  ​​   ​​  투르키스탄이라는 도시를 들어보셨나요? 카자흐스탄에서 어학연…
네번째 칼럼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카자흐스탄에서의 유학생활이 이제 벌써 곧 두 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카자흐스탄의 언어에 대해서 얘기하고자 합니다. 저는 이번 겨울방학에 로컬리티 챌린지에 참여해 카자흐스탄을 탐사했었는데요. 탐사 주제는 “카자흐스탄의 언어 실태조사”로 카자흐스탄에서 쓰이는 언어에 대해 알아봤답니다. 그 때 느꼈던 것과 지금 카자흐스탄에서 살면서 보고 느끼는 것과는 또 다른 느낌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이번 칼럼에서는 지난 …
세번째 칼럼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벌써 카자흐스탄에서 생활한지 한 달이 넘었네요!  그 동안 알마축제(사과축제), 한국어교육원에서 주최하는 코리아 페스티발과 같은 크다면 크고 작다면 작은 행사들이 꽤 있어서 저도 행사를 즐기고 왔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카자흐스탄의 설날이자 가장 큰 축제인 나우르즈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저와 나우르즈에 대해 알아보실까요?     카자흐스탄의 설날은 양력 3월 22…
두번째 칼럼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저번 칼럼에서 전반적인 카자흐스탄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카자흐스탄의 주요 명소들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너무 신나지 않나요?ㅎㅎ 저는 여행을 좋아하기 때문에 명소들에 대해 쓰고 있는 지금 이순간도 언젠간 갈 생각을 하니까 너무 설렌답니다. ​​    ​​첫 번째로는 카자흐스탄의 수도인 아스타나입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굉장히 화려하고 깔끔한 모습의 도시랍니다. 동양의 느낌도 나는 듯하면서, …
첫번째 칼럼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이유진입니다. 다른 분들보다 조금 더 늦게 인사를 드리는 것 같네요. 저는 지난주 화요일에 출국해서 이제야 카자흐스탄이라는 나라에 적응을 했답니다. 많은 분들께서 ‘카자흐스탄’이라는 나라에 대해 알고 계실 수도 있지만 생소하신 분들이 더 많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그래서 저는 첫 기사로 저의 전공인 중앙아시아의 최대강국 카자흐스탄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카자흐스탄하면 뭐가 먼저 떠오르시나요? 카자흐스탄의 미녀를 떠올리시는 분들도 꽤 있을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그 외…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외대로 81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교양관 213-1호
031-330-4593~4 / localitycenter@hufs.ac.kr
Copyright (c) 2024 한국외국어대학교 로컬리티 사업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