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레브 - 강영주

안녕하세요.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대학 프랑스학과 강영주입니다.

Global-K 리포터로 활동하는 6개월 동안 프랑스 남부의 엑상 프로방스(Aix-en-Provence)라는 도시에서의 일상을 여러분들에게 공유할 계획입니다.​

7+1 파견학생을 준비하거나 유학생활을 프랑스 남부지방에서 보낼 계획인 학우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마그레브 - 강영주 목록

게시물 검색
마그레브 - 강영주 목록
다섯번째 칼럼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강영주입니다. 지난 칼럼에 이어서 이번 다섯 번째 칼럼에서는 프랑스 도착 후 처리해야 할 행정 절차 2편으로 내용을 전달하려고해요. 지난 칼럼에서 빠르면 빠를수록 좋았던 은행구좌개설과 핸드폰 개통에 대해 알려드렸다면, 이번 칼럼에서는 조금 복잡하지만 꼭 필요한 절차인 체류증 신청(OFII)과 주택보조금 신청(CAF)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3. 체류증 신청(OFII) 프랑스에 3개월 이상 머무를 경우 반드시 장기 비자를 받아 프랑스 내 거주 지역의 해당이민국에 신고…
네 번째 칼럼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강영주입니다. 이번 네 번째 칼럼에서는 프랑스 도착 후 처리 해야 할 행정절차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프랑스는 한국과는 다르게 행정을 처리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꽤 길어요. 짧으면 2주, 길게는 1,2개월 정도 걸린다고 보시면 돼요. 그렇기 때문에 현지에서 생활하기 위해 필수인 행정들을 시작하는 건 빠르면 빠를수록 좋아요. 프랑스에서는 모든 것에 인내를 가지고 기다리면서 살아야한다고 합니다. 프랑스에 유학을 오시게 되면 “기다려주세요(Vous attendez s’il vous plaît.)…
세번째 칼럼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강영주입니다. 두 번째 칼럼에서 비자 관련 모든 서류가 준비 되었기 때문에 이번 세 번째 칼럼에서는 출국을 위한 비행 편 선택과 제가 사는 도시 <Aix-en-Provence>에 대해 간단히 얘기를 해볼까 해요. ​우선 지난 칼럼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비자발급 전까지는 유효기간을 정확히 알 수 없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비행기표 예약은 비자를 받은 후에 하는 것이 좋아요. 저는 캠퍼스 프랑스 면접에 가서야 그 이야기를 전달받았어요. 사실 캠퍼스 프랑스 면접 이전에 비행기 티켓을 예약했었…
두번째 칼럼
안녕하세요 글로벌-K 리포터 강영주입니다. 두 번째 칼럼에서는 <출국 전 해야 할 일>이라는 주제로 제가 유학을 준비 했던 과정들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우선 첫 번째는 프랑스 유학을 위해 선택해야 할 몇 가지 사항입니다.​​지난 칼럼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어떤 도시에서 자신의 유학생활을 보낼 지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합니다. 각 학과의 교수님들 또는 유학 경험이 있는 학우들에게 추천을 받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도시 선정을 위해서는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어요. 예를 들면…
첫번째 칼럼
Bonjour ! 안녕하세요!​​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 프랑스학과에 재학중인 14학번 강영주입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로컬리티 센터의 글로벌K-네트워크 2기로 선정되어 6개월간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2016년 8월부터 2017년 1월까지 6개월간 7+1 파견학생 프로그램을 통해서 엑상프로방스(Aix en Provence)라는 도시에 위치한 엑스마르세유대학(Université Aix-Marseille)의 부설어학기관인 SUFLE에서 공부를 할 예정입니다. ​​제가 머무르게 될 엑상프로방스라는 도시는 프로방스알프코트다쥐르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외대로 81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교양관 213-1호
031-330-4593~4 / localitycenter@hufs.ac.kr
Copyright (c) 2024 한국외국어대학교 로컬리티 사업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