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시아 - 이태건

안녕하세요. 저는 국제지역대학 러시아학과에 재학 중인 11학번 이태건입니다.

현재 저는 러시아 로스토프 나 도누(Ростов на Дону; Rostov on Don)’라는 지역에서 어학연수 중에 있습니다.

 

제 칼럼은 주로 러시아 내 일상생활과 어학연수 중 겪을 수 있는 갖은 고충과 에로사항들을 다룰 예정이며, 주기적으로 러시아 내 도시를 탐방하여 기행문 역시 연재할 생각입니다. 다소 전문성이 떨어지고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최선을 다해서 연재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라시아 - 이태건 목록

게시물 검색
유라시아 - 이태건 목록
다섯번째 칼럼
러시아 어학연수기- 5편 : 러시아의 초대문화​    보통 한국 사람들이 러시아에 가지는 인상에 대해서 얘기해보라 하면 보드카, 시베리아, 모스크바, 푸틴, 불곰, 천연자원 등 이러한 단어들이 떠오를 것이다. 나 역시 러시아에 직접 오기 전까진 이러한 인식이 어느 정도 있었고, 실제로 이곳에서 생활하다 보면 맞는 부분도 있고 틀린 부분도 있다.    러시아 사람들이 술을 좋아하고 아주 독한 보드카 같은 독주를 마신다고 알려져 있는데, 일부 사실이다. 모든 러시아…
네번째 칼럼
러시아 어학연수기  4편한국교육원   현재 러시아에 온지 4주차에 접어들고 있다. 그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고 차마 칼럼에서 말하기 어려운 부분도 겪었었다. 한 달 정도 생활하면서 어느 정도 해외생활에 적응이 되어 감을 느끼게 되었다. 물론 힘든 부분도 많고 한국에서는 겪지 못할 갖가지 애로사항도 몇 번 겪었지만 그것을 감수할 만큼의 경험과 추억을 쌓았고 앞으로도 쌓아갈 생각이다.  오늘 칼럼주제는 로스토프 나 도누에 있는 한국교육원에 대해서다. 먼저 한국교육원에 대해서 설명을 하자면, 외…
세번째 칼럼
러시아 어학연수기  3편러시아로 В Россию   현재 나는 러시아에 있다. 러시아 가기까지 갖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어떻게 도착하게 되었고 열심히 러시아 공부를 하고 있다. 러시아 가는 과정을 적어 보도록 하겠다.  1. 비행기 타기  2월 21일 인천공항에서 모스크바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물론 간단히 되지는 않았다. 일단 해외로 나가는 국제선 비행을 타기 위해선 출발시간보다 3시간 정도 공항에 일찍 가는 것이 좋다. 체크인부터 시작해서 여러 변수가 존재할 수도 …
두번째 칼럼
러시아 어학연수기  2편어학연수 준비하기   아쉽게도 이번 칼럼을 쓰고 있는 지금도 아직까진 한국이다. 예상외의 변수(이를테면 해당학교 측과의 원만하지 않는 연락이나 관료주의식 행정의 잔해로 인해 굼뜬 행정업무)로 인해 조금 늦게 러시아로 가기로 되었다. 딱히 큰 불만은 없지만 같이 7+1 파견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이 하나둘씩 먼저 떠나감에 따라 조금씩 느껴지는 조바심만이 남아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칼럼 역시 해당 지역에 대한 상세한 소개는 하지 못하는 점을 양해 바란다. 대신 차후에 러시아…
첫번째 칼럼
러시아 어학연수기  1편어학연수 준비하기    우리학교에 입학하고 우리학교만이 가지는 최대의 장점을 말하자면 바로 국외교류일 것이다. 국외교류란, 쉽게 설명하여 외국의 대학기관에 수학하러 가는 것을 의미한다. 이 같은 국외교류에는 다양한 형태가 존재한다. 교환학생, 7+1 파견학생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해외로 공부를 하러 갈 수가 있다. 물론 어느 정도의 조건을 충족시켜야만 갈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길 바란다. 그리고 나는 국외교류 중 7+1 파견학생으로 2016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외대로 81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교양관 213-1호
031-330-4593~4 / localitycenter@hufs.ac.kr
Copyright (c) 2024 한국외국어대학교 로컬리티 사업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