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 임선혁

안녕하세요, 한국외대 학우 여러분. 저는 프랑스학과 11학번 임선혁입니다. 저는 이번에 Global-K의 리포터로 선정이 되어 활동하는 기간 동안 프랑스 유학에서 필요한 많은 정보를 알려드리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또한 저는 학기 중에는 프랑스, 방학에는 유럽 타국으로의 여행을 떠날 계획에 있는데, 이것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업로드할 것입니다. 혹시 프랑스 유학, 여행과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net0491@naver.com으로 연락주시면 최대한 열심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랑스 - 임선혁 목록

게시물 검색
프랑스 - 임선혁 목록
일곱번째 칼럼
  안녕하세요, 2016년도 1학기 Global-K network 리포터 프랑스학과 11학번 임선혁입니다. 이번 칼럼은 프랑스에서 공부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 대해서 알아보는 <프랑스 유학생활 적응하기>에 대해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어느덧 한국을 떠난 지 4개월이 넘었고, 5월 13일부로 첫 정규학기를 종강하였기 때문에 유학을 준비하시는 학우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칼럼은 학술적이지는 않지만, 실용적인 부분에서 학우 여러분께 공감을…
여섯번째 칼럼
 안녕하세요, 2016년도 1학기 Global-K network 리포터 프랑스학과 11학번 임선혁입니다. 이번 칼럼은 저번 칼럼에 이어서 어떻게 프랑스에서 살아가는 데에 행정 처리를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가장 오랜 시간이 걸리고 그만큼 중요한 체류증 발급은 많은 서류와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주택보조금을 받는 법과 함께 이번 칼럼의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1) 프랑스 유학 – 프랑스 체류증 발급 받기체류증 발급에 대해서 이야기하기 전에, 잠시 저번 시간에 거주증명서를 이…
다섯번째 칼럼
​안녕하세요, 2016년​도 1학기 Global-K network 리포터 프랑스학과 11학번 임선혁입니다. 이번 칼럼은 프랑스에 도착해서 해야 하는 서류 작업에 대해서 말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랑스의 행정일 처리는 한국에 비해서 현저하게 느리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개강 전부터 시작해야 2달에서 3달 이내에 모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랑스에 도착한 이후 최대한 빨리 다음에 소개할 절차들을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1) 프랑스 유학 – 행정 절차​  <개강 전까지의 준비과정> …
네번째 칼럼
 안녕하세요, 2016년도 1학기 Global-K network 리포터 프랑스학과 11학번 임선혁입니다. 이번 칼럼에는 저번 칼럼에 작성하였던 유학 준비과정에 뒤이어 <프랑스에서 구입해도 되는 물품>과 <입국 수속 이후 해야 할 일>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프랑스 유학 - 유학 준비 과정   <프랑스에서 구입해도 되는 물품>: 이 부분에서는 간단하게 프랑스의 유학 생활 동안, 특히 입국 이후 구매해야 되는 물품들에 대해서 간…
세번째 칼럼
프랑스 유학(7+1 파견학생) 관련 팁 (프랑스 대학 준비하기)  안녕하세요, 프랑스학과 11학번 임선혁입니다. 오늘은 저번 프랑스 유학 준비에 이어서 프랑스 대학을 실질적으로 준비하는 것에 대해서 말하려고 합니다. 저는 현재 파견학생을 통해서 Caen 대학의 부속어학원에서 공부를 하고 있기 때문에, 여기서 프랑스 대학은 프랑스 국립대학 부속 어학원을 칭하는 것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1. 프랑스 대학 등록 관련 팁 프랑스 비자를 받는 동안, 여러분은 프랑스 대학과 앞으로의 수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야 …
두번째 칼럼
프랑스 유학(7+1 파견학생) 관련 팁 (출발 전 준비사항)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2016년도 1학기 Global-K Network 리포터 프랑스학과 11학번 임선혁입니다. 소개 글에도 한 번 언급했었지만, 저는 한국외국어대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인 7+1 파견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2016학년도 1학기 기간 동안 프랑스 북부 노르망디의 주도인 Caen이라는 소도시에서 1월 18일부터 현재까지 대학교 부속 어학원인 Carré International에서 수업을 들으며 유학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선 저는 프랑스 …
첫번째 칼럼
한국외국어대학교의 프랑스학과 학생이 교내 프로그램을 통해 유학을 가는 방법은 자비유학 후 전공점수 인정을 받는 경우를 제외하면, 크게 교환학생과 7+1 파견학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는 후자의 경우인 7+1 파견학생을 통해 프랑스 북부 노르망디에 주도인 Caen에서 1월 9일부터 1월 11일까지 Acceuil en famille(홈스테이), 1월 13일부터 1월 16일까지 Caen-Normandie 대학교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1월 18일부터 현재까지 대학교 부속 어학원인 Carré International에서 수업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외대로 81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교양관 213-1호
031-330-4593~4 / localitycenter@hufs.ac.kr
Copyright (c) 2024 한국외국어대학교 로컬리티 사업단. All rights reserved.